SPYDER
EXPERT COURSE
SAC
메뉴
열기
EXPERT COURSE
ABOUT CENTER
MY PAGE
LOGIN/JOIN
SAC
SPYDER SHOP
EXPERT COURSE
SEMINAR
CORE FIT
ABOUT CENTER
MY PAGE
LOGIN/JOIN
회원가입
아이디
4자이상 입력해주세요.
중복체크
비밀번호
8~10자로 영문/숫자 조합으로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이메일
@
중복체크
스파이더 공식 온라인몰 ID
필수 사항
이용약관
이용약관 동의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글로벌브랜드그룹코리아 유한회사(이하 “GBGK”라 한다)가 운영하는 "스파이더 멤버십 회원"이 스파이더(이하 "당사")가 제공하는 "스파이더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스파이더 멤버십 회원"과 당사와의 제반 권리, 의무 및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스파이더 온라인 몰’이란 “GBGK”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스파이더 온라인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스파이더 멤버십 회원"(이하 "회원")이라 함은 당사의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 신청서와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동의서"를 당사로 제출하여 당사로부터 회원 가입의 허락을 받은자를 말합니다. ③ "스파이더 멤버십 서비스"라 함은 회원을 위해 당사 또는 "스파이더 온라인 몰", "스파이더 직영 매장", “ 스파이더 대리점” 이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그 내용은 본 약관 제3조에 정한 바와 같습니다. ④ "스파이더 멤버십 마일리지"란 회원이 본 약관에 따라 스파이더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취득하는 것으로서 그 적립 및 사용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 제3장에 정한 바와 같습니다. ⑤ 적립 마일리지라 함은 회원이 당사에서 상품을 구매 또는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나 기타 당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혹은 당사와 약정된 바에 따라 부여되는 스파이더 멤버십 마일리지를 말합니다 ⑥ 가용 마일리지: 적립 마일리지가 본 약관 제11조의 기준에 부합하여 회원이 당사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때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스파이더 멤버십 마일리지를 말합니다. ⑦ "사업장"이란 당사 및 당사의 계열사가 대한민국 내에서 당사가 운영하는 백화점, 할인점 및 온라인쇼핑몰등의 스파이더가 운영하는 사업장을 말합니다. 제 3 조 (서비스의 개요) ① 스파이더 멤버십 서비스의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이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본 약관에 정해진 제반 절차를 거쳐 회원으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a) 적립 서비스 - 회원은 당사에서의 상품 구매 또는 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스파이더 멤버십 마일리지"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b) 결제(사용) 서비스 - 회원은 당사에서 상품/서비스를 구매시 적립된 "스파이더 멤버십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현금 대신 결제할 수 있습니다. c) 기타 서비스 - 당사는 상기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당사는 스파이더 멤버십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스파이더 온라인 몰 (www.spyder.co.kr)을 운영하고 있으며, 회원은 "스파이더 온라인 몰"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스파이더 온라인 몰"을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원ID 및 비밀번호 지정 등 당사가 정하는 회원 등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①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당사는 본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이라고 합니다)로부터 30일 이전에 본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여드립니다. a) 이메일 등 전자우편 통보 b) 서면 또는 문자 통보 c) 스파이더 온라인몰(제3조에서 정한 관련 온라인몰 포함) 내 게시 ②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방법 중 본 조 제1항의 a), b) 경우에는 회원이 가장 최근에 당사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나 주소지로 통보합니다. ③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이하 "개정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유효합니다. ④ 개정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 조 제1항, 제2항에 따른 당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 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본 조의 고지방법 및 고지의 효력은, 본 약관에서 달리 규정하지 않는 한,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통보 또는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 2 장 회원가입 및 탈퇴 제 5 조 (회원가입) ①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당사가 정한 가입신청서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본 약관과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동의"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단, 만 14세 미만의 경우 회원가입이 불가합니다. ② 고객으로부터 회원가입 신청이 있는 경우, 당사는 자체 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친 뒤 스파이더 매장을 통하여 1차적 가입 후, 온라인 몰을 통해 본인 인증 후 가입을 합니다. 단, 스파이더 온라인 몰을 통하여 온라인 신규 가입 회원의 경우 바로 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③ 회원은 회원자격 및 그로부터 발생하는 권리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6 조 (회원의 탈퇴 및 회원자격 상실)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스파이더 멤버십 온라인몰 등 당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서 회원의 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단, a)호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 없이 당연히 자격이 상실됩니다. a) 회원이 사망한 경우 b) 회원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 기재 혹은 고지한 경우 c) 스파이더 멤버십 마일리지 부정적립, 부정사용 등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 "부정적립"이란 i) 당사, 제휴사 또는 제휴가맹점에서 회원이 실제로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았음에도 당해 회원에게 스파이더 멤버십 마일리지가 적립된 경우(당사, 제휴사 또는 제휴가맹점에서 상품을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한 당사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는 제외) ii) 실제 구입액 혹은 이용액 이상으로 스파이더 멤버십 마일리지가 적립된 경우를 말합니다. iii) 단, 회원이 제휴사, 제휴가맹점이거나 그 사용인인 경우, 제휴사 또는 제휴가맹점에서 스파이더 멤버십 마일리지를 적립 받기 위해서는 당해 회원 본인이 그 제휴사 또는 제휴가맹점에서 실제로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하며, 그 이외의 경우에는 부정적립으로 봅니다. iv) 부정적립 된 스파이더 멤버십 마일리지는 자격상실 통보와 동시에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부당이익을 취한 부분 즉, 부정적립 된 스파이더 멤버십 마일리지로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회원 본인 또는 부정적립에 관여한 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민,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 "부정사용"이란 i) 회원이 부정 적립한 스파이더 멤버십 마일리지를 사용하거나 본 약관에 위반하여 사용하는 경우 또는 당사 및 타 회원의 동의 없이 타 회원의 스파이더 멤버십 마일리지를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ii) 회원은 부정사용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으로 스파이더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d) 다른 회원의 온라인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 거래질서를 어지럽히는 경우 e) 온라인몰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f)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③ 회원이 12개월간 마일리지 적립/사용실적 및 스파이더 온라인 몰 로그인 기록이 없는 경우 a) 30일 전에 회원정보의 이메일 또는 SMS로 공지를 하며 b) 그럼에도 마일리지 적립/사용실적 및 스파이더 로그인 기록이 없으면, 12개월이 경과한 후 가장 가까운 16일 정해진 시간에 회원자격을 상실하게 되며, 회원정보는 관계법에 명시된 기준대로 일반 회원정보와 분리되어 관리됩니다. c) 보유 마일리지는 자동으로 소멸되며, 소멸된 마일리지는 제 11조 2항에 근거하여 소멸 12개월 이내에 전체 혹은 부분 복원될 수 있습니다 ④ 본 조 제1항에 의한 회원 탈퇴 또는 제2, 3항에 의한 회원 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a) 회원 탈퇴 요청일 또는 자격상실 통보 일에 회원탈퇴 또는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b) 사망으로 인한 회원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원 사망 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c) 본 조 제3항의 12개월간 무실적으로 인한 자격 정지의 경우 당해 일자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제 7 조 (개인의 멤버십 정보의 관리) ① 스파이더 멤버십 서비스를 1회라도 이용한 회원은 본 약관의 모든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② 멤버십 적립 및 사용은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당사에 등록된 본인 외의 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멤버십의 마일리지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대여하거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③ 본인의 아이디, 고객번호, 비밀번호는 회원 스스로의 책임 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 스스로 변경 또는 잊어버리는 경우에는 회원은 그 사실을 당사에 통지하여 신규 가입 또는 본인을 인증한 후에 이용 가능합니다. ④ 당사는 회원으로부터 본 조 제5항에 따른 통지를 받은 경우 그 즉시 당해 멤버십 및 마일리지 사용 중지에 필요한 제반 조치를 취합니다. 단, 당사는 당해 회원이 본 조 제5항에 따른 통지를 한 시점 이전에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⑤ 본인의 아이디, 고객번호, 비밀번호를 잊어버렸거나 변경을 원하는 경우 가입을 하고자 하는 회원 스스로 "스파이더 온라인 몰" 또는 매장 방문에서 신규 가입을 하여야 합니다. 제 8 조 (스파이더 멤버십 마일리지의 적립) ① "스파이더 멤버십 마일리지"는 회원의 상품 구매 또는 서비스 이용 금액에 비례하여 당사가 정하는 적립률에 따라, 혹은 당사와 제휴사 또는 제휴가맹점 간에 약정된 적립률에 따라 부여됩니다. ② "스파이더 멤버십 마일리지"는 회원의 상품 구매 또는 서비스 이용 당시에 적립하는 것이 원칙이나, 그 당시에 적립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한 날부터 30일 내에 적립이 가능합니다. 단, 적립 시 당사, 구매를 증명할 수 있는 유효한 영수증을 함께 제시하여야 합니다. ③ 본 조 제1항의 경우 회원이 현금, 신용카드 등을 통해 결제를 한 후 카드와 기타의 할인카드를 제시하고 이중 마일리지 누적 또는 이중 할인 등을 요청하였을 때 당사는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원은 당사의 요구에 따라 하나의 마일리지제도 또는 할인제도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④ "스파이더 멤버십 마일리지"또는 적립 마일리지에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9 조 (스파이더 멤버십 마일리지의 정정, 취소 및 소멸) ①"스파이더 멤버십마일리지(이하 "마일리지")"의 적립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 시점부터 60일 이내에 당사에 정정신청을 하여야 하며, 당사는 회원의 정정 요청일부터 30일 이내에 정정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유효한 영수증 등의 자료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②12개월간 마일리지 적립/사용실적이 없거나 스파이더 온라인몰의 로그인 및 매장 방문후 패드를 이용한 적립/사용의 기록이 없다면 , 마일리지는 자동 소멸 됩니다 1) 12개월이 되기 최소 30일 전에 회원정보의 이메일로 마일리지 소멸 관련 공지를 해드리며 2) 그럼에도 불구하고 30일간 마일리지 실적/사용 또는 스파이더 온라인몰 로그인이 없는 경우, 12개월이 경과한 후 가장 가까운 16일 정해진 시간에 마일리지가 소멸됩니다(관련법에 따라 회원정보도 분리되어 관리됩니다). 3) 소멸된 마일리지는 제11조 2항에 근거하여 소멸 12개월 이내에 전체 혹은 부분 복원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스파이더 멤버십 마일리지의 사용) ① 스파이더 멤버십 마일리지(이하 "마일리지")는 당사가 별도로 정함이 없는 한, 원칙적으로 온라인(On-line) 적립 마일리지가 1000 Point 이상인 경우 100 Point 단위로, 오프라인 매장 사용시 적립 마일리지가 10,000 Point 이상인 경우 1000 Point단위로 사용 가능합니다. 단 당사가 별도로 정한 행사기간 내에는, 해당 행사의 기준에 따라 본 항에 명시한 사용기준에 미달되는 적립 마일리지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제1항에서 정한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당사에서 카드와 신분증을 제시하거나 당사가 정한 방법 및 소정 절차에 따라 상품의 구매 또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대금 일부 또는 전부를 제1항에서 정한 적립 마일리지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이때 당사의 사정에 따라 상품교환권 발급 등의 간접 방법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③ 적립 마일리지는 1Point당 1원으로 환산되는 것이 원칙이나 본 약관 제4조에 정해진 바에 따른 약관 개정을 통하여 환산금액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변경된 환산금액은 그 고지된 효력 발생일부터 적용됩니다. ④ 회원은 스파이더 멤버십 마일리지 또는 적립 마일리지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대여하거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⑤ 회원의 고객정보가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 스파이더 멤버십 마일리지 사용이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⑥ 스파이더 멤버십 마일리지 및 적립 마일리지의 사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11 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의 마일리지 처리) ① 본 약관 제6조 정해진 회원탈퇴 및 회원자격상실의 경우 해당 확정일 현재 보유한 마일리지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② 본 약관 제9조 제3항에 정해진 12개월 무실적 회원의 경우 12개월 확정일 기준으로 당사가 정하는 기간 이내에 본인인증을 통한 온라인/오프라인 무실적 해지를 신청한 경우 기존 자격상실 확정 일에 보유했던 마일리지를 다음의 기준에 의해 환원시켜 드립니다. - 6개월 이내 무실적 해지 시 기존 소멸 마일리지 100% 환원 - 9개월 이내 무실적 해지 시 기존 소멸 마일리지 75% 환원 - 12개월 이내 무실적 해지 시 기존 소멸 마일리지 50% 환원 ③ 부정 적립된 마일리지는 자격상실 통보와 동시에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 3 장 개인정보보호 당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4 장 온라인몰 운영 등 제 12 조 (스파이더 온라인몰의 목적) 당사는 회원에 대한 효율적인 스파이더 멤버십 서비스 및 상품판매, 기타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스파이더 온라인 몰(www.spyder.co.kr)을 운영하며, 당사는 회원이 스파이더 온라인몰 등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스파이더 온라인몰 등의 서비스 제공 및 변경) ① 당사가 스파이더 온라인몰 등을 통하여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a) 회원에 대한 마일리지 서비스 관련 제반 정보의 제공 b)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c) 회원 커뮤니티 운영 서비스 d) 기타 당사가 정하는 업무 ② 당사는 상품 또는 서비스의 품절 혹은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제 14 조 (스파이더 온라인몰 등의 서비스 중단) ① 당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점검, 보수, 교체, 고장, 통신두절 또는 전기공급의 중단 등의 경우, 불가항력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스파이더 온라인몰 등의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필요한 경우,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당사는 본 조 제1항의 사유로 스파이더 온라인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제4조 제1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③ 당사는 본 조 제1항의 사유로 스파이더 온라인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당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5 조 (회원ID 및 비밀번호) ① 스파이더 온라인몰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당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ID, 비밀번호 및 회원 정보를 온라인몰에 별도로 등록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은 본인의 회원ID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본인의 회원ID와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당사에 즉시 통보하고 당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6 조 (상품의 구매 또는 서비스의 이용) ① 회원은 아래와 같은 절차에 따라 스파이더 온라인몰 등을 통하여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a) 상품 또는 서비스의 선택 b)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c) 약관 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d) 결제 방법의 선택 e) 기타 당사가 별도로 정하는 절차 ② 당사는 회원이 원하지 않을 경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으며,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하여 표시 또는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제 17 조 (대금 지급 방법) 회원이 구매하거나 이용하는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 또는 그 이상을 결합하여 할 수 있습니다. a) 본 약관상 규정한 가용 마일리지 b)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c)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d) 온라인 무통장 입금 e)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f) 수령 시 대금지급 g) 당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당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등 제 18 조 (수신 확인 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당사는 회원으로부터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구매 혹은 이용 신청을 받은 경우 당해 회원에게 수신 확인 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 혹은 이용 신청의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당사는 배송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단, 당사가 지정하는 일부 상품 또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구매 혹은 이용 신청의 변경 또는 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구매 혹은 이용 전에 회원에게 미리 고지합니다. 제 19 조 (배송) 당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회원께 알려드립니다. 배송을 책임지고 담당하는 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를 얻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환불, 반품 및 교환) ① 당사는 회원이 구매 혹은 이용 신청한 상품 또는 서비스를 품절 등의 사유로 제공할 수 없을 경우 지체 없이 그 사유를 당해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 또는 서비스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환불하거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원은 상품을 인도 받거나 서비스를 제공받은 후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a)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또는 서비스가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b)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또는 서비스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c)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또는 서비스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d)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또는 서비스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인인 상품 또는 서비스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e)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시행령이 정하는 경우 ③ 회원은 본 조 제1항 내지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상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또는 서비스를 공급 받은 날로부터 90일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스파이더 온라인몰 등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a) 스파이더 온라인몰 등의 서비스 이용 관련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b) 스파이더 온라인몰 등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c) 당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d) 당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e)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제 22 조 (웹사이트 연결과 당사의 책임) 스파이더 온라인몰 등과 다른 웹사이트가 각종 링크(예: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등의 방식으로 연결된 경우, 당사는 회원과 다른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행하는 일체의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3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당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스파이더 온라인몰 등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당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또는 기타의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4 조 (온라인몰 서비스 이용 관련 분쟁해결) ① 당사는 스파이더 온라인몰 등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 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② 당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께 그 사유와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당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은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5 장 기타 제 25 조 (스파이더 멤버십 및 온라인 몰 서비스의 종료) 당사는 영업부문의 폐지나 통합, 영업양도나 합병, 분할, 경영정책의 변경 등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본 약관에 의한 스파이더 멤버십 및 온라인 몰 서비스를 일방적으로 종료 또는 폐쇄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스파이더 멤버십 및 온라인 몰 서비스를 종료 또는 폐쇄하고자 하는 경우 중단 또는 폐쇄 시점부터 최소 1개월 이전에 제4조 제1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제 26 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① 당사는 스파이더 멤버십 및 온라인 몰 서비스를 제공에 있어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당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손해배상의 청구는 당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 27 조 (면책조항) ① 당사는 회원이 스파이더 멤버십 및 온라인 몰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했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스파이더 멤버십 및 온라인 몰 서비스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당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당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당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담보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8 조 (분쟁조정)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분쟁의 조정은 관계법령 및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9 조 (약관 위반시 책임)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위반한 자가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30 조 (관할법원) 본 약관 및 당사와 회원간에 발생하는 제반 분쟁 등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률을 적용하며, 본 약관에 관련된 모든 분쟁의 발생시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적 합의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7년 12월 15일부터 유효합니다.
만 14세 이상
만 14세 이상 동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글로벌브랜드그룹코리아 유한 회사(이하 “GBGK”라 한다)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규를 준수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GBGK’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본 방침은부터 2018년 1월 19일부터 시행됩니다. <총칙> 개인정보란 살아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휴대폰번호, 본인확인값(CI : Connecting Information - 서비스 연계를 위해 본인확인기관에서 부여하는 개인식별정보, DI : Duplication Information - 중복가입 확인정보) 등을 통하여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으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② '스파이더'는 소중한 고객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GBGK’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③ ‘GBGK’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고객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④ ‘GBGK’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으며, 개정 시 버전관리를 통하여 고객께서 개정사항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GBGK’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가.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요금결제·정산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다.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 파일 현황 1. 개인정보 파일명 : 회원 가입 및 구매 정보 - 개인정보 항목 :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자택주소, 비밀번호, 로그인ID, 성별, 생년월일, 이름, 취미, 신용카드정보, 은행계좌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 수집방법 : 홈페이지, 경품행사, 배송요청 - 보유근거 :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정보주체의 동의) - 보유기간 : 5년 - 관련법령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GBGK’ 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① ‘GBGK’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보유근거 : 개인정보보호법제15조 (정보주체의 동의) - 관련법령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GBGK'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원칙적으로 수집·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 할 수 있습니다. 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3.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 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5.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6.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7.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8. 형(刑)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다음의 항목을 정보주체에게 알린 후 동의를 받겠습니다. 제공받는 자의 성명(법인 또는 단체인 경우에는 그 명칭)과 연락처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있는 경우에는 그 불이익의 내용 5. 개인정보처리 위탁 ‘GBGK’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있습니다. 위탁 사무명 위탁받는 자(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결제 대행 서비스 KG이니시스 구매 및 요금 결제 휴대폰 본인/실명인증 서비스 코리아크레딧뷰로(주) 한국정보통신 진흥협회 본인인증(금융거래, 금융서비스) POS 시스템 개발사 (주)소프트원 전산시스템의 구축 및 유지보수 서버관리 메가존, 카페24 서버관리 및 데이터베이스 백업 택배사 롯데택배, 일양택배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주문 내역 발송 (주)비즈톡, 아이코드 주문내역 카카오톡 또는 문자 발송 업무 수선/AS상담 CS1꼼빠네로, 한국씨니어연합, 한국여성소비자연합 한국소비생활연구원, J&B 고객 콜센터 대행, 고객상담업무 AS 처리, 외부심의 ‘GBGK’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6.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정보주체는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 할 수 있으며,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그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GBGK'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GBGK’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GBGK’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7.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GBGK’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필수항목 :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비밀번호, 로그인ID - 선택항목 : 성별, 생년월일, 매장 고객 번호 8. 개인정보의 파기 ‘GBGK’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GBGK’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GBGK’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8.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9.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GBGK’ 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이상문 직책 : 개인정보관리자 직급 : 차장 연락처: 02-3441-5894, 02-3441-5801, sammylee@globalbrandsgroup.com, 02-3442-6991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마케팅 담당자 :이상문 연락처: 02-3441-5894, sammylee@globalbrandsgroup.com, 02-3442-6991 정보주체께서는 ‘스파이더’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GBGK’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1.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